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 제대로 알아보자 !

by 아리가르또 2018. 4. 30.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이며, 밥상에 꼭 빠지지 않는 음식인 김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는 그저 김치가 맛있다는 이유로 섭취하지만 좋은점과 안좋은 점을 확실히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여 김치 효능 어디에 좋은가 라는 주제를 잡고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 - 소화촉진/혈당 저하

 

김치는 배추에서 나오는 즙과 식염 등이 복합작용을 하여 위장 내 단백질 분해요 소인 팩틴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이 팩틴이 분비가 되면서 위장 내를 깨끗하게 하고 소화와 영양 흡수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또한 김치는 발효식품으로서 숙성과정을 거치며 기존 채소의 바티만 함류량 보다 2배가 증가된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비타민 증가로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 - 유해균 작용의 억제

 

김치는 숙성과정 중에 발생하는 젖산균에 의해 위장내 유해균들의 작용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젖산균은 이 같은 효과 외에도 새콤한 맛을 더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김치는 맛만 좋은게 아니라 몸에도 괜찮은 작용을 해주지요.

 

 

김치의 안좋은 점 !

 

다만 김치를 만들때 젓갈과 소금이 많이 들어가는만큼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있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데요. 좋은점도 많이 있지만 나트륨이 많이 들어가있는만큼 과하게 섭취를 하실 경우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 오늘은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김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