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알로에 효능 및 부작용은 없을까?

by 아리가르또 2018. 5. 3.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음료로서 많이 먹는 알로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알로에는 피부에 매우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알로에는 아프리카 열대지바엥서 많이 생산되며, 예전부터 하늘의 추복,신비의 물질로서 불려지곤 하였습니다. 피부에 매우 좋다고 알려졌지만 알로에 효능인 이외에도 다양한데요. 오늘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로에 효능 - 숙취해소/기관지개선

 

알로에에는 알로인과 에모딘의 쓴맛이 알코올을 해독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예전부터 숙취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고 알로에 음료를 먹으면서 많은 효과를 기대하시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로에에는 알로에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바이러스의 활동을 억제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천식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알로에 효능 - 변비해소/피부미용

 

알로에에 들어있는 모딘과 알로에인이라는 성분은 위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변비를 해소시켜 주는데 매우 도움이 되어준다고 하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알로에 화이트라는 성분으로 피부미용에 매우 좋고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피지분비를 가라앉혀 주는데 효과적 입니다. 단순히 수분이 많다고 피부에 좋은 것이 아닌 그 외의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지요 ^^

 

 

하지만 알로에는 효능 말고도 일부 사람들에게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혈우병 환자분들께서는 피하시면 좋은 식품으로 알레르기에 취약하시다면 복용을 권유드리고 싶지 않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임산부,수유중이신 산모분들께서는 일반적으로 먹지 않으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