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청국장 효능 -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

by 아리가르또 2018. 4. 27.

 

물론 청국장은 특유의 냄새가 있는 식품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 중 하나이지만 청국장 효능만큼은 뛰어나어 우리나라에서는 아주 예전부터 먹곤 하였는데요. 단순히 몸에 좋다는 사실만을 알고 섭취를 하였지만, 어떤 성분이 몸을 좋게 하는지 오늘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청국장 효능 - 항암효과

 

많은 분들께서 즐겨 먹으시는 청국장에는 제니스텐,사포닌,파이탁신과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유방암,직장암,폐암,결장암,위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그저 맛있다고 먹었던 청국장은 실제 이처럼 굉장한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건강을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 효능 - 치매예방

 

청국장에는 레시틴이 분해되면서 생긴 콜린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을 생성시켜 주어 꾸준히 먹는 것 만으로도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레티틴이라는 성분은 콜레스테롤과 혈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기에 뇌졸중의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청국장 효능 - 당뇨/고혈압 개선

 

청국장에는 아미노산 성분들이 다량 함유가 되어있어 고혈압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청국장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당 흡수를 늦춰주고 인슐린을 촉진시켜 당뇨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줍니다. 우리가 단순히 몸에 좋다고 생각하고 먹었던 청국장에는 이처럼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요즘은 냄새가 나지 않는 청국장도 개발이 되었다고는 하지만, 청국장은 사실 먹다보면 그 특유의 냄새가 좋아 먹게되는 음식인만큼, 저에게는 그 냄새가 참 정겹습니다. 오늘은 청국장 효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다음에는 또 다른 주제로 찾아뵐 수 있기를 바라며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