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앵두 효능 그리고 칼로리는 어떻게 될까?

by 아리가르또 2018. 5.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앵두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레드푸드하면 떠오르는 대표식품은 아니지만, 효과만큼은 정말 뛰어나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과일이 바로 앵두 인데요. 앵두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잼,주스,술 등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섭취를 하는데도 용이하여 꼭 추천드리고 싶은 과일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앵두 효능 - 피로회복/피부미용

 

앵두는 맛도 시큼하면서 매력적인 과일이지만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부담없이 추천드리고 있는데요. 앵두에는 구연산,과당산,사과산,유기산,포도당 등이 함유가 되어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앵두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 멜라닌 침착을 방지하여 피부에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앵두 효능 - 기관지건강,변비개선

 

앵두는 이외에도 변비개선에 매우 효과적으로 팩틴이라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기앵두는 기관지 및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기관지 및 폐가 안좋은 분들에게는 꼭 추천을 드리고 있는 과일입니다. 맛도 훌률하고 말이죠 ^^

 

 

앵두 효능 - 혈액순환/부종개선

 

이 외에도 앵두를 섭취할 경우 체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수분 흡수를 도와주어 몸이 붓는것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만큼 꼭 찾아 드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 앵두는 맛이 좋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섭취하기도 용이한 과일을 찾으신다면 꼭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