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카테고리 없음

나의 신념을 남의 말에 의해 꺽지 마라

by 아리가르또 2017. 11. 10.

 

나의 신념을 남의 말에 의해 꺽지 마라

 

 

 

 

 

 

아무리 여러 사람의 반대가 있더라도 양심에 옳다고 생각되거든 단연코 행하라. 남이 반대한다고 해서 자기의 신념을 꺽지 말라. 때로는 그와 같은 의지와 용기가 필요하다.

 

-채근담-

 

 

내가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것은 꽤 행하는 편이라고 생각한다.

예전에는 왠만하면 맞춰주고 양보하고 그랬는데 나의 사람덕분에

조금은 고집도 있어지고 나의 주장이 확고해진 것 같다. 때론 때쓰게

될 수도 있지만 많이 나의 것을 챙기며 나아가고 있다. 적절하게 잘 그래야

하겠지만.. 많이 부담을 느끼지 않았으면 좋겠고 많이 마음이 상하지 않았으면

좋겠고 이해는 바라지 않지만 나도 자제를 잘 해야 겠다고 생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