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복숭아 효능 - 맛도 좋은데 몸에는 어떨까?

by 아리가르또 2018. 4. 27.

 

복숭아의 제철은 6~8월로서 지금 글을 쓰고 있는 4월달은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이제 조금 있으면 철이 다가오기에 복숭아 효능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정말 효능이 다양하여 복숭아 가격이 조금 내려가는 시점인 제철에는 꼭 의식적으로 섭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복숭아 효능 첫번째 변비/혈액순환

 

복숭아가 가지고 있는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 인데요. 복숭아에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변을 무르게 하여서 변비를 개선시켜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비타민,무기질,수분 등의 성분이 있기에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

 

 

복숭아 효능 두번째 알코올분해/체질개선

 

복숭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면 의외로 "어?"라는 소리가 나올만한 효능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이라는 것 입니다. 복숭아에 들어있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데요 :) 그렇다고 복숭아 음료를 섭취한다고 나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또 복숭아는 알카리성 식품 중에 하나로 잘못된 식습관으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해줍니다.

 

 

복숭아 효능 마지막 - 불면증/여성건강

 

마지막으로 복숭아에는 구연산과 글루타민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은 스트레스를 덜 받게 해준다고 하는데요. 게다가 아미그달딘이라는 성분이 신경을 안정시켜주고 불안감을 해소 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불면증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복숭아는 대표적으로 여성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골다공증과 생리불순,생리통 등 자궁 관련 질환의 여성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

 

 

복숭아는 정말 많은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꼭 추천드리고 싶지만, 제철이 아닌 시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대이기에 편하게 섭취하기는 어려운데요. 제철이 6월~8월인만큼 얼마 남지 않았으니 제철에 가격이 조금 내려갔을때 섭취해주시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