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2018/045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 제대로 알아보자 ! 오늘은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식품이며, 밥상에 꼭 빠지지 않는 음식인 김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는 그저 김치가 맛있다는 이유로 섭취하지만 좋은점과 안좋은 점을 확실히 알고 먹으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하여 김치 효능 어디에 좋은가 라는 주제를 잡고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김치효능 어디에 좋은가 - 소화촉진/혈당 저하 김치는 배추에서 나오는 즙과 식염 등이 복합작용을 하여 위장 내 단백질 분해요 소인 팩틴의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이 팩틴이 분비가 되면서 위장 내를 깨끗하게 하고 소화와 영양 흡수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또한 김치는 발효식품으로서 숙성과정을 거치며 기존 채소의 바티만 함류량 보다 2배가 증가된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비타민 증가로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 2018. 4. 30.
꿀의 효능 그리고 칼로리,부작용 알아보기 ! 오늘은 벌이 가져다주는 천연 건강식품이며, 굉장히 달콤하여 맛있는 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꿀이 몸에 매우 좋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드시기 마련인데,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고 기분좋게 섭취하실 수 있으니 꼭 글을 자세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꿀의 효능 - 면역력 강화효과 ! 그리스에서는 신들의 식량이라고 불리었고, 로마에서는 하늘이 내리는 이슬이라고 부르는 꿀은 인류가 가종 오래전부터 사용하였던 천연조미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꿀은 여러가지 효소와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를 시켜줍니다. # 잔병치레가 잦으시다면 저욱 추천을 드리고 싶으며 맛도 좋기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꿀의 효능 - 냉증치료/노폐물 제거 꿀은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 2018. 4. 28.
청국장 효능 -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 물론 청국장은 특유의 냄새가 있는 식품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식품 중 하나이지만 청국장 효능만큼은 뛰어나어 우리나라에서는 아주 예전부터 먹곤 하였는데요. 단순히 몸에 좋다는 사실만을 알고 섭취를 하였지만, 어떤 성분이 몸을 좋게 하는지 오늘은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청국장 효능 - 항암효과 많은 분들께서 즐겨 먹으시는 청국장에는 제니스텐,사포닌,파이탁신과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유방암,직장암,폐암,결장암,위암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그저 맛있다고 먹었던 청국장은 실제 이처럼 굉장한 효과가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는 것 만으로도 건강을 챙겨보실 수 있습니다. 청국장 효능 - 치매예방 청국장에는 레시틴이 분해되면서 생긴 .. 2018. 4. 27.
복숭아 효능 - 맛도 좋은데 몸에는 어떨까? 복숭아의 제철은 6~8월로서 지금 글을 쓰고 있는 4월달은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이제 조금 있으면 철이 다가오기에 복숭아 효능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텐데요. 복숭아는 맛도 좋지만 정말 효능이 다양하여 복숭아 가격이 조금 내려가는 시점인 제철에는 꼭 의식적으로 섭취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복숭아 효능 첫번째 변비/혈액순환 복숭아가 가지고 있는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역시 변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 인데요. 복숭아에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변을 무르게 하여서 변비를 개선시켜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또한 복숭아에는 비타민,무기질,수분 등의 성분이 있기에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 복숭아 효능 두번째 알코올분해/체질개선 복숭아에 대해 자.. 2018. 4. 27.
카페인 함유 식품 무엇이 있으며 부작용은? 카페인 함유 식품이라 생각을 하면 대표적으로 커피를 떠올리지만, 이 외에도 우리가 흔하게 먹는 음식들 중에는 카페인이 들어간 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먼저 대표적인카페인 함유 식품인 커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커피도 종류에 따라 카페인 함량이 달라지는만큼 가장 흔히 알고있는 커피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페인 함유 식품 - 커피 ! 우리가 흔히 마시고 있는 커피의 경우 비싼 것일수록 카페인 함류량이 적다고 합니다.물론 편의점에서 파는 커피의 경우 함유량이 제각각이고 그 본래의 재료 뿐만이 아니라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갑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 일반적인 추출커피의 경우 로부스타 커피 및 아라비카 커피가 있는데요. 이 중 아라비카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함량이 매우 적으며 커피 한잔에 보통 6.. 2018. 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