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도토리묵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구요?

by 아리가르또 2018. 5. 6.

 

탱글탱글하고 맛도 좋은 도토리묵 ! 등산을 마친 후에 막걸리와 함께 한입을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수가 없는데요. 근데 놀라운 사실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도토리묵 효능도 굉장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식감도 좋은 도토리묵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얼마나 몸에 좋은지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도토리묵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 !

 

도토리묵은 칼로리가 낮은 반면에 많은 포만감을 주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도토리묵의 떫은맛은 타닌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타닌은 중성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단순히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다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이 아니라 타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더욱 효과가 좋은 것 입니다 !

 

 

도토리묵 효능 - 중금속/노폐물 배출

 

도토리 속에 들어있는 아콘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쌓이면 쉽사리 몸밖으로 배출되지 않는 중금속을 배출해주는데 도움이 되어준다고 하는데요. 중금속 뿐만이 아니라 몸속 노폐무을 배출 시켜주어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 또한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몸에도 좋은 식품이기에 꾸준히 먹으시면 몸이 좋아지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도토리묵은 또 성인병 예방과 숙취해소에도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도토리묵 보다는 물로 끓여서 먹는 것이 숙취해소에 더욱 낫겠지만 말이죠 ^^ 오늘은 도토리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제가 준비한 글은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주심에 감사드리며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