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몸은 건강한가요?
생활정보

꿀의 효능 그리고 칼로리,부작용 알아보기 !

by 아리가르또 2018. 4. 28.

 

오늘은 벌이 가져다주는 천연 건강식품이며, 굉장히 달콤하여 맛있는 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꿀이 몸에 매우 좋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드시기 마련인데,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고 기분좋게 섭취하실 수 있으니 꼭 글을 자세히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꿀의 효능 - 면역력 강화효과 !

 

그리스에서는 신들의 식량이라고 불리었고, 로마에서는 하늘이 내리는 이슬이라고 부르는 꿀은 인류가 가종 오래전부터 사용하였던 천연조미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꿀은 여러가지 효소와 각종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를 시켜줍니다. # 잔병치레가 잦으시다면 저욱 추천을 드리고 싶으며 맛도 좋기에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꿀의 효능 - 냉증치료/노폐물 제거

 

꿀은 따뜻한 성질을 띄고 있는 식품이기에 평소에 손발이 차가운 경우가 많으시다면 꿀을 드시는 것 만으로도 증상의 완화를 기대해보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꿀은 노폐물 제거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으로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을 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 또한 기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꿀의 효능 - 피부미용

 

꿀은 바르는 것 뿐만 아니라 자주 먹어주는 것 만으로도 피부에 탄력이 생기게 되고, 피부잡티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기대하여 볼 수 있는데요. 꿀의 칼로리는 100g당 294 kcal로 낮은 편이 아니지만 맛은 정말 달콤하기에 꾸준히 기분좋게 섭취를 하면 매우 좋습니다 :)

 

 

꿀의 부작용은 없을까?

 

다만 꿀에는 보툴리누스라는 식중독 균이 간혹 들어가 있기 때문에 돌 전의 아이들의 경우 섭취를 안하는 것이 좋은데요. 돌 전의 아이들이 잘못 복용할 경우 구토,설사,신경장애들이 발생할 수 있는만큼 조심하여 드시는 것을 권유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꿀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몸에도 좋답니다~^^